'GenoMine'은 유전체를 의미하는 'Genome'과 광산, 보고, 부원을 의미하는 'Mine'의 합성어로서 21세기 지식기반산업인 생물공학 산업의 근간을 이루는 유전자를 발굴, 상용화하는 '유전자광산'을 의미한다.


 제노마인(주)는 21세기 미래산업의 주역인 생명공학산업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이를 이용하여 기능성 유전자와 원료물질을 발굴, 적절한 가치평가를 통하여 고부가가치를 창조하고자 하는 벤처 회사이다.

 제노마인(주)는 포항공대 생명과 분자유전학 연구실에서 발원, 세계적 수준의 연구능력을 갖는 포항공대 생명과 교수, 박사 후 연구원들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식물과 동물에서 부가가치가 높은 다수의 기능성 유전자와 물질에 대한 특허를 보유 및 출원 준비중에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보유중인 식물 유전체 연구기술을 이용하여 농업에 직접 이용 가능한 유전자군을 대량으로 발굴, 특허화할 것이다. 또한 동물에 있어서도 노화, 생체시계, 발생 및 질병관련 유용 유전자를 유전체 연구를 통하여 대량발굴, 특허화하여 상용화를 목적으로 하는 국내외 기업에 판매할 것이다.

 특히 제노마인(주)의 기술 연구, 특허, 마케팅 소속 연구자들은 전원 석, 박사급 이상의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 자체적으로 발굴한 기능성 유전자와 원료물질에 대해 자체적인 기술 및 가치평가를 통하여 최대한의 잠재가치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평가능력을 적극 활용, 국내외적으로 완성 또는 연구중인 새로운 기술에 대한 평가를 통하여 고부가가치 창조의 잠재력을 가진 연구의 경우, licensing하거나 연구자에게 기술, 자금 및 특허출원 등 연구지원을 통하여 결과물을 공유, 사업화 할 것이다.

▣ 사업개요

 제노마인(주)는 포항공대 생명과학과 및 생물공학연구소의 교수, 박사급 연구원들이 주축이 되어구성된 생물공학 전문회사로서 다음과 같은 사업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조하고자 한다.

⊙ 고등 동,식물의 유용유전자의 대량발굴
⊙ 유용유전자의 특허출원 및 판매(licensing)
⊙ 국내외 대학, 연구소 기반기술 및 연구산물 기술이전
⊙ 유전자 분석 기술용역
⊙ 생명공학 연구용역
⊙ 유전자원 분양 및 관련 사업
⊙ 기타 관련사업

부설연구소


당사는 최첨단 생명공학 연구장비를 갖춘 연구소를 보유하고 있으며, 정보수집 분석, 기반기술 개발, 연구인력 확보등 연구개발을 위한 인프라를 확충한 최고의 환경을 갖추고 있다.